내용보기로 건너뛰기 서브메뉴로 건너뛰기

동영상

게시판
제 목 2013.12월 울릉군정뉴스 조회 4872
작성일 2014-01-06 작성자 기획감사실 공보담당
첨부 12월.jpg  

[2013.12월 울릉군정뉴스 영상보기]
<2013.12월 울릉군정뉴스>

1. 울릉도․독도 국가지질공원 인증

울릉도․독도가 국내 처음으로 국가지질공원으로 인증받았습니다.

지난해 12월 28일 울릉도․독도가 국가지질공원으로 조건부인증을 받은데 이어 11개월의 노력 끝에 11월 28일 인증조건을 모두 충족했습니다.

울릉도 독도 지질공원은 울릉도 봉래폭포, 저동해안산책로 등 19개소, 독도 숫돌 바위, 독립문바위, 삼형제 굴바위, 천장굴 4개소 등 모두 23개소를 지정했습니다.

특히 지질공원 19개소에 63개의 안내판을 설치하고 운수업체, 3개마을 협약체결, 지질해설자료, 관광안내홍보물, 관광코스운영 등 다양한 홍보 시스템을 마련했습니다.

이런 노력덕분에 울릉도 현장점검에서 같이 지정된 제주도 보다 지질공원이 뛰어난 것은 물론 준비가 잘되어 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2. 교통카드 시행

지난 11월 26일 교통카드사업 시행 기념식을 개최하고 교통카드를 이용한 시승식을 가졌습니다.

전국 도서지역 중 처음으로 울릉도에도 교통카드를 이용하는 시대가 열리게 된 것입니다. 공영버스 11대 울릉택시 19대와 함께 관광지인 봉래폭포, 약수공원삭도, 태하모노레일, 관음도에서도 교통카드로 입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울릉군과 주식회사 유페이먼트는 지난 9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0월 20일부터 11월 3일까지 공영버스와 법인택시에 교통카드 시스템을 설치하고 11월 4일부터 20일간의 교통카드 시범운행을 실시했습니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 참석한 최수일군수는 이번 교통카드사업시행이 울릉군 대중교통 발전에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3. 중국어선 피항관련 어민간담회 및 대책회의

최근 울릉도 연안해역의 긴급피난 중국어선 급증에 따른 협조 회의를 개최해 효율적인 대응방안을 마련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울릉군은 지역어업인과 울릉군의회 의원, 울릉군수협관계자 등 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러 문제점을 지적하고 우려를 표시했습니다.

중국어선의 불법어로행위와 오징어 싹쓸이 조업 등으로 울릉도 오징어 어획량이 작년대비 60%수준으로 감소하는 등 어획고가 크게 줄었습니다.

이와 관련해 지난 11월 29일에는 긴급피난 중국어선의 효과적인 감시체계 구축을 위한 유관기관 회의를 개최하고, 울릉 연안해역 육상 비상근무 및 해양수산부 소속 무궁화호의 인근 수시 감시, 동해해양경찰서피항어선 검문검색, 불법어로행위 단속 등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대책마련을 강구하기로 했습니다.

4. 다문화가족 송년어울림한마당

울릉군은 지난 20일, 대아리조트 연회장에서 관내 다문화가족과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문화가족 송년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여성단체 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다문화여성과 배우자, 자녀 그리고 시부모와 친정부모 등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다문화가족들과,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직원 및 여성단체협의회원들이 함께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깜찍한 댄스와 결혼이주여성들의 합창, 그리고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지난 1년간의 활동모습을 영상에 담아 가족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되새기고, 내빈들에게는 다문화가족에 대한 이해효과를 높였습니다.

한편, 울릉군은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통해 한국어교육, 가족관계향상프로그램, 다문화이해교육, 개인 및 가족 상담 등 다양한 교육과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방문 교육사업을 더욱 확대하여 가족친화적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할 계획입니다.

5. 2013년도 종무식

12월 31일 한해동안의 업무를 마무리하는 종무식을 갖고 한해를 결산했습니다.

울릉군민회관에서 열린 이번 종무식은 본청과 의회사무과, 직속기관, 사업소 전직원이 참석했습니다.

한 해동안 추진한 군정의 모습을 담은 동영상을 시청하고, 민간인 표창과, 공무원 표창, 그리고 4개 부서에 상장을 시상했습니다.

또한 현, 전직 공무원들의 시낭송과 색소폰연주로 모두가 감상하고 즐길 수 있는 자연스러운 종무식 분위기를 만들었습니다.

종무식 후에는 실과별로 송년 다과회를 하며 최수일군수가 한해동안 열심히 일한 직원들의 노력을 치하하며 격려했습니다.
목록
이전글,다음글
다음글 2014 울릉군수 신년사
이전글 2014.1월 군정뉴스